이손의료재단, 당진시복지재단 수탁기관과의 업무협약

ⓒ당진시청 제공
ⓒ당진시청 제공

[당진신문] 당진시복지재단(이사장 왕현정)은 27일 의료법인 이손의료재단(이사장 손석희)과 ‘당진사랑 착한나눔을 위한 교류와 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당진시복지재단 왕현정 이사장, 이손의료재단 손석희 이사장, 당진시노인복지관 최태선 관장, 당진시건강가정지원센터 김민정 센터장, 당진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박선영 센터장, 당진시장애인자립생활지원센터 김평호 센터장, 당진시장애인복지관 이진각 사무국장이 참여했다.

이날 협약은 당진지역사회의 복지발전을 위한 기부문화의 활성화 및 의료기관의 전문역량 제공을 통한 지역사회 공동체 간의 보건과 복지를 도모하기 위한 상호 간의 협력을 목적으로 진행됐다.

이에 따라 이손의료재단은 지역사회 사회적 취약가정 중에 협약기관에서 지원이 필요하다 추천받은 사례관리대상자에 대한 의료비 지원과 협약기관 종사자의 복지 증진을 위해 치과ㆍ피부과 진료 시 비급여 부분에서 일정액의 혜택을 제공하게 된다.

손석희 이손의료재단 이사장은 “지역사회 보건에 관심을 갖고,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으로 의료취약계층의 복지증진을 위해 협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손의료재단은 당진시에 위치해 피부과와 치과병원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2000년부터 현재까지 대호지농협과 고대농협에서 조합원으로 활동하며 무료진료 봉사를 제공하고, 치매전담 종사자를 양성해 참사랑소망의집에 의료봉사를 펼치는 등 지역사회 복지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