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신문] 합덕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오는 9월 14일 접수를 시작으로 합덕청소년문화의집 패션의 재탄생 업사이클 패션디자이너 참여 청소년을 모집한다. 

패션의 재탄생 업사이클 패션디자이너는 참여 청소년들의 가정에 있는 의류를 주재료로 하여 새로운 의류로 재탄생 시키는 업사이클 활동과 패션디자이너 진로를 접목시켜 체험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작년 진행된 합덕청소년문화의집 하반기 프로그램 요구조사 결과 향후 운영되었으면 하는 프로그램 분야 1순위 진로체험과 2순위 환경보호 프로그램을 반영하여 기획하게 되었으며, 당진시 관내 14세~19세 청소년 7명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패션의 재탄생 업사이클 패션디자이너는 9월 14일부터 10월 1일까지 네이버 폼을 통한 접수 후 10월 6일 추첨 및 공지 기간을 통해 선정된 청소년을 대상으로 10월 15일, 10월 22일, 10월 29일, 11월 5일 10:00~13:00 및 11.12 발표회 일정으로 총 5회기동안 진행 될 예정이며, 마지막 회기는 당진시 청소년기관이 함께 진행되는 발표회 중 합덕청소년문화의집 동아리 공연 의상으로 착용되어 발표 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 및 신청 방법은 합덕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 하면 된다.

합덕청소년문화의집은 당진시 청소년들의 여가・문화 체험활동으로 체험테마파크,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질 높은 프로그램으로 운영되는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취약계층 방과후 활동 지원을 위한 합덕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등의 사업 및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당진시 청소년들이 다양한 문화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