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양봉연구회, 세계농수산업기술상 대상 수상
당진시양봉연구회, 세계농수산업기술상 대상 수상
  • 김진아 PD
  • 승인 2022.08.19 09:27
  • 호수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협동영농 부문..양봉 기술 발전 기여
당진시양봉연구회(회장 이강신)가 지난 18일 13시 서울 은행회관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제28회 세계농·수산업기술상 협동영농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얻었다. ⓒ당진시양봉연구회 제공
당진시양봉연구회(회장 이강신)가 지난 18일 13시 서울 은행회관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제28회 세계농·수산업기술상 협동영농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얻었다. ⓒ당진시양봉연구회 제공

[당진신문=김진아 PD] 당진시양봉연구회(회장 이강신)가 제28회 세계농·수산업기술상 협동영농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얻었다. 

세계농수산업기술상은 1995년부터 우수 농업인과 단체를 발굴해 한국농업인으로서의 긍지와 희망을 품도록 하고 세계적으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자랑스러운 농업인을 만들고자 제정됐다.

세계일보가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 해양수산부, 농촌진흥청이 후원하여 서류심사와 현장심사를 거쳐 4개 부문 14명을 선발한다. 그리고 지난 18일 13시 서울 은행회관 국제회의실에서 시상식에 참여하고 회원들과 그 기쁨을 함께하였으며, 담당 지도한 공로를 인정받아 당진시농업기술센터 신지영 농촌지도사도 특별상을 수상했다.

협동영농부문은 농업인 연구모임의 협동영농을 통하여 새로운 지식, 기술, 정보 등 과학영농기술 경영기법을 영농현장에 신속히 보급하고 친환경농업실천으로 환경농업을 실천하여 지역사회 및 농업기술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는 농업인 단체를 선발하고자 했다.

당진시양봉연구회는 양봉분야 다양한 시범사업 추진하며 특히, 꿀벌정부 장려품종 장원벌 생산 기술력을 갖춰 우수꿀벌 품종개량 보급과 꿀벌사료제조공장시설을 갖추고 화분떡공동생산으로 경영비 67% 절감시켰다. 

그리고 스마트양봉기술보급으로 수벌번데기 양봉산물 가공품 생산, 한봉+양봉 쌍왕군 사육기술보급 등 선도적인 연구사업 등에 적극적으로 시도했고, 충남 최초, 도내유일 양봉산업전문인력양성기관 지정받아 지속적인 양봉전문가를 육성하고 있는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당진양봉연구회 이강신 회장은 “협동영농부문이라 그 의미가 더 크며, 양봉연구회원들과의 함께 노력하여 양봉농가는 안정적인 소득이 소비자에게는 신뢰하는 건강식품으로 양봉산업을 더욱 발전시킬 수 있도록 하겠다”면서 “이번에 상을 받을수 있도록 지지해주시고 도와주신 농업기술센터 신지영팀장님께도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 싶다”며 포부를 밝혔다.

한편, 당진시양봉연구회는 2019년에는 당진시농업기술센터 기관단체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