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 최대 규모 종합 디자인·인쇄·출판·광고 ‘내포문화사’
“당진의 문화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기업이 되고파”

디자인·인쇄·출판·광고 ‘내포문화사’ 강진수 대표 ⓒ당진신문 이혜진 기자
디자인·인쇄·출판·광고 ‘내포문화사’ 강진수 대표 ⓒ당진신문 이혜진 기자

[당진신문=이혜진 기자] 길을 걷다 주의를 둘러보면 수많은 현수막과 포스터, 배너 등을 볼 수 있다. 어떤 포스터는 하나의 미술작품처럼 보이기도 하고, 어떤 현수막은 유독 눈에 띄게 느껴지기도 한다. 천편일률적인 디자인을 지양하고 다양한 그림체와 색을 담아내는 것에 주력하고 있는 내포문화사의 결과물들이 주로 이런 평가를 받고 있다.

신용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22년간 내포문화사를 이끌어온 강진수 대표는 업체 이름에 걸맞는 새로운 문화를 창조하기 위해 끊임없이 연구하고 투자를 아끼지 않는다. 이에 현재 당진의 공공기관 간행물, 홍보물을 주로 디자인하며 문화를 선도하는 것에 대한 자부심을 가지고 내포문화사를 운영하고 있다.

강진수 대표는 “젊은 시절부터 책과 문화에 관심이 많아 자연스럽게 이 일을 시작하게 됐다”면서 “서울과 경기도 지역에서 기획사를 운영하다 지방 전화번호부 책자인 내포가이드를 만들기 시작하면서 당진에 자리를 잡았다”고 말했다.

이어 “15년간 내포가이드를 제작하며 사업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었고, 지금은 주로 공공기관과 기업의 의뢰를 받아 직접 디자인한 결과물을 인쇄하여 납품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디자인·인쇄·출판·광고 ‘내포문화사’ 전경 ⓒ당진신문 이혜진 기자

내포문화사는 일반적인 인쇄업체와는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각종 책자 및 제본 △봉투 △상장 케이스 △상장 용지 △포스터 △리플릿 △팸플릿 △현수막 △배너 등 다양한 종류의 결과물을 만들어내고 있다. 

최신식 인쇄시스템인 컬러 디지털 인쇄기 2대, 흑백 디지털 인쇄기 2대, 4대의 제본기, 실사 출력기, 코팅기, 후가공기 등을 구비하고 있어 기획부터 디자인 인쇄·납품까지 신속하게 진행할 수 있는 당진 최대 규모의 종합 디자인·인쇄·출판·광고 전문업체로 자리매김할 수 있었다. 

강진수 대표는 “내포문화사는 충남 서북부에서 손에 꼽을 정도로 규모가 큰 편”이라며 “시각디자인을 전공한 디자이너, 스케치가 가능한 디자이너 등 경험과 실력을 갖춘 5명의 디자이너가 상시 근무하고 있어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고객의 욕구에 맞는 결과물을 만들 수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나 강진수 대표는 디자이너들의 수준 높은 작업을 위해 이미지와 서체 구입 등에도 아낌없이 투자하고 있으며, 우수한 품질과 신속한 납품으로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는 데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강진수 대표의 투자와 노력으로 전문적인 감각이 필요한 디자인 작업과 최상의 품질을 원하는 공공기관의 의뢰가 점점 늘어나고 있다. 그렇기에 당진 지역 곳곳에서 내포문화사가 작업한 책자, 포스터, 현수막, 리플릿, 도록, 팜플릿 등을 손쉽게 찾아볼 수 있다. 

내포문화사가 디자인한 작업물들.
내포문화사가 디자인한 작업물들. ⓒ내포문화사 제공
내포문화사가 디자인한 작업물들.
내포문화사가 디자인한 작업물들. ⓒ내포문화사 제공

강진수 대표는 “주로 공공기관의 의뢰를 받아 작업을 하기에 여러 곳에서 우리가 만든 결과물을 보게 된다”면서 “이에 나름의 책임감을 느끼며 식상하다는 이야기를 듣지 않도록 디자인 개발에 힘쓰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고객과의 신뢰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다”면서 “약속을 잘 지키는 책임감 있는 업체가 되기 위해 납품 기한은 반드시 지킨다”고 말했다. 고객과 소통하며 함께 성장하는 내포문화사의 강진수 대표는 회사를 위해 열심히 일해주는 직원들이 좋은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새로운 목표를 향해 나아갈 준비중이다.

강진수 대표는 “현재 사무실은 인쇄 설비들이 많아서 디자이너들이 일할 수 있는 공간이 좁다”면서 “디자이너들이 좀 더 넓고 쾌적한 곳에서 작업을 할 수 있도록 사무실 환경을 바꿀 계획”이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디자이너들의 근무환경이 좋아지면 업무효율도 높아질 것”이라며 “당진시의 문화정책에 최대한 따라갈 수 있는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디자이너의 역량 강화와 설비 여건을 마련하여, 당진시의 문화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기업이 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위치 : 충남 당진시 무수동1길 11
전화 : 041-356-5589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