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아이어워드 ‘지방자치기관 시 블로그 분야 최우수상’ 수상

[당진신문] 당진시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인터넷 지방자치분야에서 수상하는 쾌거를 올리며 눈길을 끌고 있다.

시에 따르면 지난 26일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이 후원하는 2022 대한민국 소셜인터넷 이노베이션 대상 시상식에서 당진시가 ‘지방자치기관 시 블로그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소셜아이어워드는 인터넷을 통한 사회공헌 활동 등을 통해 풍요로운 인터넷 생태계 발전에 기여한 개인과 단체를 대상으로 인터넷 전문위원단 심사를 거쳐 시상하는 국내 최고 수준 권위의 인터넷 서비스 평가 시상식이다.

당진시는 이번 대회에서 지방자치기관 분야에 응모해 ‘open up! 새로운 시작 새로운 당진!’이라는 캐치프레이즈로 다양한 소셜미디어 콘텐츠를 선보이며 시민에게 친근한 이미지로 소통 창구를 제공하고 있는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당진시 공식 블로그에서 시민의 눈높이에 맞춘 소셜미디어 서포터즈의 생생한 현장취재 콘텐츠와, 당진시 공무원들이 직접 출연해 홍보와 재미 두 마리 토끼를 잡은 시트콤 콘텐츠가 시민들의 공감대를 잘 이끌어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문현춘 홍보소통담당관은 “SNS로 시민과 소통하고 이를 시정에 반영하는 것이 당진시가 나아가야 할 방향”이라며 “앞으로도 시민을 위한 양질의 콘텐츠 제작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당진시는 작년 ‘2021 인터넷 에코어워드 지방자치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