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덕청소년문화의집 20주년 기념

[당진신문] 합덕읍에 위치한 합덕청소년문화의집에서 2022년 7월 16일(토) 오후 1시부터 4시30분까지 약 3시간 30분동안 합덕청소년문화의집 주차장과 뒤편 합덕체육공원에서 개관 20주념을 기념하여 2022년 제2차 당진시청소년어울림마당 Teen’s festival을 개최한다. 

청소년어울림마당 Teen’s fetival은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문화·체험활동을 제공하고 건전한 청소년 문화 형성과 지역중심의 문화 활성화를 위한 사업으로, 이번 청소년어울림마당에서는 15개의 체험부스와 3개의 먹거리 부스, 그리고 2개의 활동 부스 등 총 20개의 부스 운영과 청소년 공연 동아리의 다채로운 무대와 소소한 이벤트 행사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합덕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2002년에 개관하여 20년 동안 지역 청소년들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과 교육, 학부모지원단,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사업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에는 기타, 보컬 등의 음악 프로그램과 자원봉사 활동, 창업 교육, 캘리그라피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그리고 최근 기관의 리모델링 공사가 완공되어 더욱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으로 시설을 지역 청소년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합덕청소년문화의집 유수민 관장은 “지난 2년간 코로나로 인해 대면 행사 개최가 어려워지고 지역적으로 문화 혜택에서 소외되었던 합덕 지역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문화·체험 활동을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며 “이번 20주년 기념행사를 통해 지역 청소년들이 안전하면서도 즐거운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번 제2차 당진시청소년어울림마당 Teen’s festival은 2022년 합덕 지역 최대규모의 청소년 축제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지역 청소년 및 지역 주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모든 체험부스는 무료로 이루어진다. 자세한 사항은 합덕청소년문화의집 카카오톡 채널과 인스타그램, 공식 페이스북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사항은 합덕청소년문화의집 041)363-5370~5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