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강의 재산화 방지 등 기능성을 강화한 내화물(CCN) 생산공장 착공

[당진신문] 산업용 내화물 생산기업인 한국내화(대표이사 변성희)는 충남 당진시 송산면에 위치한 본사공장 부지에 ‘용강의 재산화 방지 및 흐름 유량 조절 기능성을 강화한 내화물(CNN)’ 생산공장 증설 착공식을 8을 개최했다.

내화물은 고온에서 연화(軟化)되지 않고 견뎌내는 물질로 모든 공업로(盧)에 사용되는 소재로, 국내외 석유화학 및 비철금속과 소각로 등의 산업용 공업로의 생산성 향상을 위해 사용되고 있다.

이날 착공식은 오성환 당진시장과 이영민 당진상공회의소 회장, 박종성 현대제철 당진제철소장 등 50여 명의 관계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식 선언 및 경과보고와 기념사, 공사 브리핑 및 시삽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한국내화는 이번 증설에 자기자본대비 11.97%에 해당하는 약 304억 원을 투자해 6,760㎡ 규모의 공장을 2023년 6월 말까지 증설할 예정이다.

이번 증설을 통해 시는 50여 명의 지역 고용 창출 효과와 더불어 신기술을 도입한 CCN 내화물 생산을 통해 철강산업 내 글로벌 시장에서도 국내기업이 경쟁력을 갖출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변성희 한국내화 대표는 “이번 증설로 내화업계의 선도업체로서 기술 개발 및 신소재 사업 등 신규사업을 지속 발굴해 대한민국 철강산업의 무한한 가능성과 함께하며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내화물 기업으로 새롭게 도약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오성환 시장은 “시민과 함께 성장해 온 한국내화의 증설 투자에 감사하다”며 “역동적인 경제 활성화를 조기에 창출할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 및 지원을 집중할 테니 기업에서도 양질의 일자리 창출 및 지역과의 동반성장 등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