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관광자원 활용..버스투어 본격화

[당진신문] 당진시가 다가오는 여름 휴가철을 맞이해 관광코스와 체험을 연계한 여행상품을 출시하고 관광객 모객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시는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해 현재 ‘관내 버스투어’와 충청남도 공모사업 선정 ‘광역버스투어(주변 시·군 연계 관광코스 구성)’ 두 가지를 병행해 운영 중이다.

버스투어 중 하나인 「당진삼색주여행」은 신평양조장과 순성브루어리, 면천두견주전수회관, 면천읍성을 둘러보며 지역의 특산품과 체험을 연계한 체험형 여행상품으로, 당진탑승지점을 경유해 당진시민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당진당일여행」은 면천읍성과 삼선산수목원, 장고항, 솔뫼성지, 합덕제, 합덕성당을 코스로 아름다운 수목원과 여름 바다, 버그내순례길 등 주요 코스를 연계한 당일 여행상품이다.

광역버스투어로는 서해안의 아름다운 바다를 둘러보는 △웅도 △왜목마을 △삽교호 코스와 충청남도의 읍성들을 둘러보는 △홍주읍성 △면천읍성 △해미읍성 코스, 아름다운 자연과 순례길을 둘러볼 수 있는 △버그내순례길(신리성지, 합덕제, 솔뫼성지) △해미순교성지 코스 등이 있다.

김지환 문화관광과장은 “우리시를 찾는 관광객이 편리한 교통편으로 다양한 볼거리를 즐기고, 시에는 지역경제활성화 효과를 가져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관내 버스투어 예약은 모두투어(1544-5252) 및 당진시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광역버스투어 예약 및 문의는 풍경있는 여행(02-2699-9720)으로 전화하면 된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