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행복교육지원센터 당진창의체험학교 동참

[당진신문] 지난 17일 합덕청소년문화의집에서 호서중학교 1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당진창의체험학교 청소년지도사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합덕청소년문화의집은 올해로 20주년을 맞은 당진시 최초의 청소년문화의집으로 진로체험과 더불어 가족 천문 프로그램, 오리엔티어링, 안전교육, 체험테마파크 등 다양한 활동을 지역 청소년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프로그램 외에도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동아리, 방과후아카데미 등 다양한 사업을 운영중이다.

당진창의체험학교는 당진시 지역 마을교육공동체 구축을 위한 당진행복교육지구 사업에 합덕청소년문화의집도 함께 동참하여 2022년 올해 총 4회의 당진창의체험학교 진로프로그램을 제공, 지난 6월 17일 호서중학교를 시작으로 6월 24일 탑동초등학교 5학년, 9월 탑동초등학교 6학년을 대상으로 당진창의체험학교 청소년지도사 진로체험 프로그램이 예정되어 있다.

2022년 올해 합덕청소년문화의집에서 제공되는 당진창의체험학교는 생활권 청소년수련시설(청소년수련관, 청소년문화의집 등)과 자연권 청소년수련시설(청소년 수련원, 유스호스텔 등)에 대해 알아보고 각 수련시설의 청소년지도사 업무를 간접적으로 체험하며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이번 합덕청소년문화의집 창의체험학교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해 숙박형 수련활동, 수학여행 등을 경험할 수 없었던 청소년들에게 짧은 시간이나마 수련회의 즐거운 느낌을 담아 즐거운 체험이 될 수 있는데 중점을 두어 운영한다.

합덕청소년문화의집은 자체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함과 동시에 당진행복교육기구 외 지역아동센터, 사회복지관, 당진꿈나래학교 등 다양한 지역 유관 기관과의 연계를 통한 사업을 운영중에 있다. 기타 문의사항은 합덕청소년문화의집 대표번호 041-363-5372로 문의 바란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