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오염과 인체 유해 최소화…쾌적한 환경 조성 

[당진신문] 당진시보건소가 기온상승에 따른 위생 해충 증가와 각종 감염병 발생에 대비해 지난달 말부터 집중 하계 방역소독에 들어갔다고 10일 밝혔다.

여름철에는 기온이 상승해 모기유충이 성충으로 변함에 따라 모기성충을 방제하기 위한 연막소독 및 잔류분무소독을 실시하는 등 모기의 산란 특성에 맞는 체계적인 하계 방역소독을 추진한다.

보건소는 14개 읍면동을 5개 권역(1권역: 당진1, 2, 3동 / 2권역:대호지면, 석문면 /3권역:고대면, 정미면, 송산면 /4권역 송악읍, 신평면 /5권역:순성면, 면천면, 합덕읍, 우강면)으로 나눠 모기 등 해충 방역을 시작했다.

특히 난지도는 섬 지역의 특성상 사회적거리두기가 완화됨에 따라 늘어나는 방문객 수를 고려해 방역을 미리 끝냈으며, 최근 가뭄 및 기온상승으로 초파리 등 ‘위해 해충’이 급격히 증가하면서 시는 방제 활동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물과 혼합된 살충제 입자를 수증기 형태로 분사해 해충에 접촉시키는 친환경 연무소독을 실시해 환경오염과 인체 유해성을 최소화하고 살충효과를 높여, 주 4회 이상 총 120회 방역소독을 11월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친환경 연무소독은 기존과 달리 연기가 나지 않아 방역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는다는 오해가 없도록 적극 홍보할 예정”이라며 “기온이 올라가면서 해충 감염병 발생과 확산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는 만큼 집중적인 방역활동 전개로 주민들이 쾌적한 환경 속에서 건강한 여름을 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