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평지역 수영장 확보, 당진 남부권(합덕,우강,면천,순성) 실내체육관 건립
석문면 실내스포츠센터 건립 등 11개 공약 제시
김 후보 “생활체육 인프라 개선 및 확충으로 당진시민의 건강한 삶 지원”

[당진신문] 더불어민주당 당진시장 김기재 예비후보는 9일(월) 당진시장 선거 분야별 공약 3호로 생활체육 분야 11개 공약을 발표했다. 

김기재 예비후보는 “생활체육은 아이부터 어르신까지 시민의 자발적인 참여로 여가를 통한 건강한 삶을 영위하는데 중요한 활동이다”며, “당진시가 생활체육 인프라를 개선하고 확충해 당진시민의 건강한 삶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발표된 김기재 예비후보의 생활체육 분야 정책공약은 다음과 같다.

① 신평지역 수영장 확보
학생을 비롯해 어르신, 장애인의 재활 등 다채로운 활동이 가능하도록 신평지역에 수영장 시설을 확보해 건강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체육시설 인프라를 확충하겠다. 

② 남부권(합덕,우강,면천,순성) 실내체육관 건립
생활체육 인프라가 상대적으로 부족한 당진 남부권(합덕, 우강, 면천, 순성)에 실내체육관을 신규 건립하여 시민 모두를 위한 균형 있는 생활체육 인프라를 확충하겠다. 

③ 석문면 실내스포츠센터 건립 
석문면의 생활체육 시설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생활체육과 건강증진을 위한 공간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실내스포츠센터 건립을 추진하겠다. 

④ 전천후 에어돔구장 설치
공기의 기압을 통해 실내공간을 형성하는 에어돔구장을 설치해 기상의 영향을 받지 않고 생활체육, 문화이벤트, 재난대피 공간 등으로 활용할 수 있는 스포츠 기반시설을 확보하겠다.

⑤ 전용 파크골프장 건립
현재 해나루에 위치한 파크골프장은 공원과 혼재되어 있어 관리의 어려움과 민원사항이 발생하고 있고, 편의시설이 부족하다. 건강스포츠로 인기를 끌고 있는 파크골프의 확산과 시민건강 증진을 위해 편의시설을 갖춘 전용 파크골프장을 건립하겠다. 

⑥ 어름수변공원 다목적구장 개선 및 풋살장 설치
간단한 운동기구부터 농구장, 어린이놀이터 등이 설치되어 당진시민들의 생활체육 공간이자 휴식처가 되고 있는 어름수변공원에 다목적구장 시설을 개선하고 풋살장을 설치해 시민들의 여가 활동과 삶의 질을 높이겠다.

⑦ 축구장 조명시설, 인조잔디, 관람석 등 시설 개선
현재 축구장의 조명시설, 인조잔디 상태, 관람석은 노후해 시설 개선이 필요한 상황이다. 시설 개선을 통해 유소년부터 성인 축구동호인까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축구장 시설로 탈바꿈할 수 있도록 하겠다. 

⑧ 야구장 시설 개선 및 신규구장 건립
당진 해나루리그의 성황으로 야구동호인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조성된 지 10년이 넘어 노후한 야구장 시설 개선을 통해 인조잔디를 조성하고, LED조명을 설치하겠다. 또한 신규구장 건립을 통해 1,200여 야구동호인들과 함께 야구 도시 당진의 위상을 더욱 높이겠다. 

⑨ 배드민턴 공용체육관 이용 활성화 및 전국대회 유치 지원
배드민턴 동호인들의 생활체육 공간으로 공용체육관의 공휴일 개방과 운동시간을 연장하고, 대관료는 인하하여 배드민턴 동호인들이 더욱 원활히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전국단위 배드민턴 대회 유치를 통해 배드민턴 활성화에 주력하겠다. 

⑩ 궁도, 배구, 테니스, 탁구, 태권도, 씨름, 볼링, 보디빌딩, 검도, 유도, 복싱, 역도, 족구장 시설 개선 및 확충, 엘리트 체육지원 확대, 생활체육 활성화
당진시민들의 다양한 체육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궁도, 배구, 테니스, 탁구, 태권도, 씨름, 볼링, 보디빌딩, 검도, 유도, 복싱, 역도, 족구장 종목별 시설을 개선하고 확충하여 엘리트 체육지원을 확대하고, 생활체육을 활성화하겠다. 

⑪ 남산게이트볼장 복합화
당진의 게이트볼장 중 전천후 구장은 1개에 불과하다. 남산게이트볼장을 건물화하고, 상부 옥상은 공원화하여 날씨에 영향을 받지 않고 운동할 수 있는 시설로 개선하여 시민들의 여가 공간을 확보하겠다. 

김기재 당진시장 예비후보는 앞서 발표한 농업·농촌, 문화·관광 분야 공약발표에 더해 이날 세 번째 공약 발표로 생활체육 분야를 진행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