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신문] 당진문화재단(이사장 박기호)은 2022년을 맞이해 22개의 사연을 신청받아 문화예술프로그램을 지원하는 ‘2022년 찾아가는 문화선물-이이(22)한 사연’을 모집한다. 

당진문화재단의 ‘찾아가는 문화선물’ 사업은 당진 관내 문화예술 소외지역 및 계층을 대상으로 맞춤형 문화예술프로그램을 직접 찾아가는 사업으로 진행됐으나, 올해는 문화도시 조성의 일환으로 수혜대상을 당진시민 전체로 확대하여 진행한다.

공모대상은 2022년 당진시민 누구나, 어느 곳이든 당진에 소재하는 개인 또는 각종 시설, 기관 단체 등에 기회를 제공한다. 다만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프로그램이나 특정 정당 또는 선출직 후보를 지지하거나 특정 종교의 교리 전파를 주목적으로 하는 단체는 제외된다.

접수기간은 3월 31일까지이며 지원 방법은 당진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지원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dangjinart2@gmail) 접수 혹은 직접 방문 (당진시 무수동 2길 25-21 문화사업부 사무실)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최종 선정 발표는 심사를 통해 4월 중으로 이루어질 예정이며 선정된 대상은 사연 신청에 맞는 프로그램이 희망 장소에서 개최 될 예정이다.

문화사업부 곽노선 부장은 “이이한 사연의 ‘이이하다’라는 뜻은 기쁘고 좋다는 뜻으로 당진시민의 기쁘고 좋은 사연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주위에 있는 사람들과 문화를 향유할 수 있도록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한다”고 전했다.


문의) 당진문화재단 문화사업부 041)350-2919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