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농어업인, 맞춤형 문화·복지 증진 통한 삶의 질 향상

[당진신문] 당진시가 오는 25일까지 여성 농어업인의 삶의 질 향상과 사기 진작을 위한 ‘2022년 여성 농어업인 행복바우처’ 지원 사업을 신청 받는다.

여성농어업인 행복바우처 지원 사업은 문화·복지여건이 열악한 농어촌지역에 거주하는 여성을 위해 건강·문화·복지 등 다양한 분야의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도·농간 격차를 해소하고,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지원대상은 관내에 거주하며 실제 영농에 종사하는 만 20세 이상 만 75세 이하의 여성 농·어업인으로, 농어업규모를 충족하는 대상에 한해 가구당 1명에게 연간 20만 원의 바우처를 지원한다. 

시는 16억 원의 예산을 들여 약 8000여 명을 지원할 계획이며, 신청을 원하는 여성농업인은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농작업과 가사를 병행하며 지친 여성농업인분들이 최대한 많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라며 “계속해서 농·어업인들의 피부에 와 닿는 다양한 맞춤형 시책을 추진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2년 여성 농어업인 행복바우처’ 지원 사업 관련 자세한 사항은 농업정책과 농업정책팀(☎041-350-4124)에 문의하거나 당진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