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신문] 2022시즌 K3리그 당진시민축구단 개막경기가 2월 26일 오후3시 당진종합운동장에서 작년 K3 10위팀 파주시민축구단과 진행됐다.

개막경기는 강한바람을 동반한 추위인 날씨 속에 진행됐음에도 1천여명의 홈관중의 열렬한 응원과 시축 행사, 지역의 어린이로 구성된 렛츠 치어리딩팀의 하프타임 공연 등으로 즐거운 분위기 속에 진행됐다.

이날 경기는 강한 바람이 경기에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면서 일전일퇴의 양상으로 경기가 진행됐다. 

바람을 등지고 경기하는 파주시민축구단의 전반적인 우세속에 전반전을 진행, 전반 34분 파주시민축구단의 김도윤(81번)선수에게 선제골을 내어주며 어려운 경기가 펼쳐졌다.

하지만 후반전은 당진시민축구단이 바람을 등지면서 강한 체력으로 압박을 이어가며 동점골을 성공했다. 후반 28분 지경득(12번) 선수와 교체로 들어온 김원석(97번) 선수의 센스 있는 골로 2022시즌 당진시민축구단의 첫골을 넣은 선수로 기록되게 됐다.

이후에도 당진시민축구단은 결정적인 기회가 여러 번 있었으나 아쉬운 마무리와 오프사이드 반칙 판정으로 무효가 되는 불운으로 무승부에 만족하면서 첫 승은 3월 5일에 진행하는 K3리그 2라운드 경기인 포천시민축구단과의 경기로 미뤄지게 됐다.

당진시민축구단의 역사적인 K3 데뷔전에 함께한 홈팬들은 시종일관 박수로써 응원을 계속했으며 가끔 골대를 벗어나는 상황에 탄식의 소리가 들리는 등 2021년 K3,K4리그 압도적인 홈관중수가 올해도 계속될 것으로 판단된다.

당진시민축구단의 일정은 3월 5일 오후3시 당진종합운동장에서 K4리그에서 함께 승격한 포천시민축구단과의 경기가 있으며, FA컵 1라운드(상대팀 충주시민축구단) 승리를 통해 대통령선거일인 3월 9일(수) 오후2시 당진종합운동장에서 2라운드 상대인 K2 충남아산프로축구단과 FA컵 2라운드 경기가 진행이 된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