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내 초등학생 대상 공모, 12월 중 수상작 전시 및 세정홍보에 활용

지방세 포스터 최우수(당진초 2학년 윤진흥)
지방세 포스터 최우수(당진초 2학년 윤진흥)

[당진신문] 당진시는 지방세에 대한 올바른 이해 및 성실한 납세 의무 이행의 중요성을 고취 시키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미래의 주역인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지방세 홍보 표어·포스터 공모전을 전년도에 이어 실시했다. 

2회째 실시한 이번 공모전은 지난 달 1일부터 22일까지 3주간 ‘표어’와 ‘포스터’ 2개 분야로 진행됐으며, 시는 공모에 참여한 작품을 대상으로 공무원 7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1차 서면심사를 통해 공모기준 적격 여부를 심사한 후, 외부 전문가의 2차 심사를 거쳐 최종 12개 작품을 선정했다. 

표어 분야에는 당진초 2학년 이대현 학생의 “성실한 세금 납부 탄탄한 당진 미래” 외 5개 작품이 선정됐으며, 포스터 분야에는 당진초 2학년 윤진흥 학생의 “세금 어벤져스!” 외 5개 작품이 선정됐다.

시는 다음 달 1일부터 2주간 시청 로비에 이번 수상 작품을 전시하고, 지방세 납세 고지서 제작 시 고지서 뒷면에 공모에 선정된 표어 문구를 삽입해 홍보에 활용하겠다는 방침이다. 

김인식 세무과장은 “이번 공모전에 많은 관심을 갖고 참여해 주신 초등학생과 학부모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납세자가 함께 참여하는 다양한 자체 시책을 발굴해 열린 세무행정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