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소통협력사업...면천면 코로나 극복 희망릴레이 인터뷰 ‘화제’
오수권 면천면자치회장 “코로나로 지친 면민들에게 위로와 용기릍”

[당진신문=김정아 시민기자] 면천면행정복지센터, 면천면이장단협의회, 새마을지도자면천면협의회, 면천면새마을부녀회, 면천면주민자치회가 뭉쳤다. 장기간 계속되는 코로나로 인해 지쳐가는 이웃들을 위해 '2021 당진시 지역주민 소통협력사업'으로 마을이 연대한 것. 

희망릴레이 인터뷰 ‘면천人’은 코로나19로 지친 면민들에게 위로와 희망을 선물하는 한편 면천면의 구석구석 숨은 명소도 찾아 볼 수 있는 면천면 주민주치사업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에 면천면주민자치회 오수권 회장을 만나 ‘면천人’에 대해 들어봤다.

Q.어떻게 이 사업을 기획하게 됐나요?

코로나19로 힘들어하는 이웃들을 위해 주민자치에서 할 수 있는것이 무엇일까 고민했습니다. 모일 수 없기에 방법을 고민하다 함께 모여 고민하면 방법을 찾을 수 있을 것 같아 면천면행정복지센터, 면천면이장단협의회, 새마을지도자면천면협의회, 면천면새마을부녀회, 면천면주민자치회가 함께했습니다.

Q.이 사업과 관련해 또 다른 사업들이 있나요?

면천면주민자치회에서는 2019년부터 마을돌봄의 필요성을 느끼고 마을교육공동체로 마을교사와 함께 초등돌봄교실인 ‘꿈나무쉼터’를 지속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2021년 12월 행안부 지원사업인 ‘소지역 다부처 연계사업’으로 중고등학생의 건강하고 건전한 놀이문화 확산과 또래문화형성을 위해 ‘청소년센터’ 개소를 앞두고 있습니다. 

이외에 ‘청소년센터’에서는 주말 및 방학돌봄을 통해 진로체험 및 대학생 멘토&멘티 연계프로그램, 청소년들의 여가생활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Q.컨텐츠 아이디어는 누가 냈는지? 영상작업은 누가하나요?

컨텐츠 아이디어는 마을입주기업인 ‘사막여우픽쳐스, AK엔터테인먼트’ 감독님들과 면천면주민자치회가 함께 고민해서 안건을 제출했으며 총괄 및 주관은 면천면 주민자치회에서, 촬영과 편집은 감독님들께서 담당하고 계십니다.

Q.지역주민소통협력사업지원사업은 몇 개 단체와 협력하고 있나요

2021년 당진시 지역주민소통협력사업은 당진시청 공동체새마을과에서 주관하고 있으며 14개 읍면동 중 12개 읍면동, 13개의 사업이 진행중입니다.

면천면 주민자치회에서는 코로나 극복 희망 릴레이 인터뷰 ‘면천 人’과 남부권청소년들의 네트워크 구성과 건강한 청소년 문화 확산을 위한 ‘남부권청소년페스티벌’을 공모사업으로 지원받고 있습니다.

Q.희망릴레이 인터뷰에서 기억에 남는 면천주민은?

50여분의 마을 주민 메세지가 모두가 기억납니다. 귀촌부부인 이학종·강춘자 부부, 영탑사 상준스님, 송학1리 주민. 신현순·공수호 부부의 미소가 기억납니다. 지역주민이 주민에게 힘을 주는 메시지로 모두 힘 있고 뜻이 깊었다고 생각합니다.

장기화되는 코로나로 위축되지 마시고 모두 힘내서 이겨내실 수 있도록 면천면주민자치회가 주민의 입장에서 주민을 더욱 생각하고 배려하며 움직이겠습니다. 도움이 필요하시면 언제든 주민자치회의 문을 두들겨주시길 바랍니다. 모두 힘내세요.


※이 기사는 지역신문발전기금을 지원 받았습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