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민의의 대변자이자 소통하는 이웃
어기구 국회의원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과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언론의 정도(正道)를 지향하고 정확하고 깊이 있는 뉴스 생산을 위해 애쓰시는 구본찬 대표님을 비롯한 당진신문 가족 여러분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언론은 올바르고 정확한 정보제공으로 시민의 알권리를 충족시키고 여론을 공정하게 대변해야 할 공익적 사명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견제와 비판이 언론의 중요한 역할임은 모두가 공감하는 사실입니다. 다만 시민들에게 한쪽에 치우치지 않은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는 것 또한 중요합니다.

지역신문은 지역에 없어서는 안 될 풀뿌리 민주주의의 근본적 토대입니다. 정치가 시민들의 뜻을 받들고 시민들보다 한 발짝 앞서서 인도해야할 의무가 있다면 언론은 촛불과 같아서 정치와 시민들이 함께 갈 때 길을 잃지 않고 올바른 방향으로 갈 수 있도록 앞길을 비춰주는 역할을 해야 합니다.

당진신문은 지난 32년간 지역 민의의 대변자로서 때론 소통하는 이웃이자, 신뢰할 수 있는 조언자이며 냉철한 비판자로서 당진신문이 앞으로도 하루하루 성장해 나가는 32살의 청년과 같이 지역 정론지로 더욱 발전해 나가기를 기대합니다. 저 또한 애독자의 한 사람으로서 당진신문을 힘껏 응원하며, 지역 구성원으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시민의 삶과 함께하는 든든한 나무
김홍장 당진시장

당진신문(주)의 창간 32주년을 17만 당진시민과 함께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지역의 민의를 대변하고 풀뿌리 민주주의 실현을 위해 뿌리내린 작은 씨앗은 어느덧 30여년이 지나 시민의 삶과 함께하는 든든한 나무가 되었습니다. 많은 시민들이 당진신문을 통해 우리 지역의 크고 작은 소식을 접하고, 지역 정책에 대한 이해를 넓히며, 더 나은 지역발전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지금 당진시는 미래에도 살고 싶은 지속가능한 도시, 시민 모두가 행복한 도시를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남은 민선7기는 코로나 팬데믹이 불러온 위기를 극복하고, 탄소중립의 실천으로 기후변화에 대응하며, 4차 산업혁명으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미래사회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이제는 모두가 역량을 하나로 모아주어야 할 때입니다. 시민의 일상 속 작은 실천이 뭉쳐 위기를 극복해가는 큰 힘이 될 수 있도록, 다가오는 위드코로나 시대에도 당진신문이 당진시와 시민 사이에서 소통의 고리가 되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당진신문의 창간 32주년을 다시 한번 축하드리며, 앞으로 더 큰 도약과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희망을 주는 소식 많이 전해주길
최창용 당진시의회 의장

당진과 함께 성장해 온 당진신문 창간 32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또한, 그동안 시민의 권익을 보호하고 정확하고 신속한 정보전달과 각계각층의 다양한 목소리를 전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오신 데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당진신문은 1989년 창간한 이래 32년 동안 정론직필의 자세를 지켜왔습니다. 당진지역 주민들의 눈과 귀가 되어 주신 것은 물론 당진시에 대한 건전한 비판과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며 당진시의 든든한 동반자가 되어 주셨고, 지역현안에 대한 날카로운 지적과 분석으로 지역민의 힘이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당진신문이 해주셔야 할 일이 많습니다. 모두가 어려운 이 시기에 사회 문제에 대한 합리적인 비판과 동시에 독자 여러분께 희망을 줄 수 있는 많은 소식을 전해주시기 바랍니다.
우리 당진시의회도 당진신문을 비롯한 언론들이 제시하는 방향과 지적하는 문제에 항상 귀 기울이고 검토하며 의논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당진신문 창간 32주년을 축하드리며 지금껏 당진신문을 내실 있게 이끌어 주신 구본찬 대표이사님을 비롯한 임직원여러분, 그리고 발로 뛰며 땀 흘린 기자 여러분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시대를 이끌어가는 참다운 언론
이선우 당진경찰서장

존경하는 시민, 그리고 당진신문 임직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당진의 치안을 책임지고 있는 당진경찰서장입니다.

당진을 대표하는 지역신문인 당진신문의 창간 32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당진신문은 지난 32년간 당진시민의 대변인으로써 '내 고장 당진의 언론문화 창달'이라는 기치를 실현해 왔습니다. 특히 지난 32년간 당진시민의 눈과 귀가 되어 다양한 소식들을 생생하게 전달하고 언론의 사명을 다하고자 최선을 다해 노력해주신 당진신문 임직원 여러분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올해 7월부터 전국적으로 자치경찰제가 시행되었습니다. 이와 함께 당진경찰서는 안과 밖의 소통을 통해서 시민분들이 체감할 수 있는 치안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안전한 당진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당진신문의 창간 32주년을 축하드리며 앞으로도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과 유익한 정보 제공으로 시대를 앞장서 이끌어 가는 참다운 언론으로 거듭나시기를 기원합니다.


공감 얻는 매체로 발전해 나가길
김용재 당진교육지원청교육장

‘당진신문’ 창간 32주년을 당진 교육 가족 모두와 함께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지역 현안에 대한 예리한 분석과 대안 제시로 올바른 여론형성에 이바지해 온 임직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그동안 당진신문은 지역민의 작은 목소리 하나에도 귀 기울이며 주변의   따뜻한 소식을 널리 전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를 만드는 등불이 되어 주었습니다. 또한, 당진교육지원청이 지역 사회와의 소통을 통해 아이들 모두가 주인공으로서 꿈과 희망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모두가 신뢰하고 공감하는 교육 행정 운영을 위해 적극 협조해 주었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지역사회 곳곳의 밝고 따뜻한 기사를 많이 담아내고, 지역현안에 대한 심층적인 분석과 대안을 제시하여 독자들로부터 사랑받고 공감을 얻는 매체로 발전해 나가기를 기원합니다. 앞으로 날로 변화하고 발전하는 당진교육 실현을 위해 지속적인 애정과 관심을 가져주시길 부탁드리며, ‘당진신문’창간 32주년을 다시한번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정론직필로 지역사회 발전 선도하길
천기영 당진시개발위 위원장

창간 32주년을 맞은 당진신문 가족과 독자 여러분께 당진시개발위원회 모든 회원과 함께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지난 32년 동안 척박한 지역 언론 환경 속에서도 당진신문은 정론직필로 지역사회 발전과 화합을 도모하고, 지역문화 창달을 위해 혼신의 노력을 기울였기에 거듭된 성장을 이뤘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시민의 여론을 바르게 수렴하고 전달해 시민의 권익 보호와 복리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지역 언론으로 우뚝 서길 기대합니다. 특히 올바른 행정이 이뤄지도록 감시기능을 철저히 하고, 개발과 보전이 균형을 이루도록 갈등 요소를 해소하는 조정자 역할도 필요합니다.

착한 정책에 대해서는 박수갈채를 아끼지 말고, 맹목적인 비판보다는 대안을 제시하는 촌철살인의 정론지로 거듭나길 기대하겠습니다.

최근 코로나19로 사회현상이 급변하고 있습니다. 이 같은 변화에도 선제적으로 잘 대응해 지속가능한 행복도시 건설에 일익을 담당할 것을 기대하겠습니다.다시 한번 창간 32주년을 축하드리며 언제나 시민과 함께하는 당진신문이 되길 기원합니다.


평화통일에 대한 특별한 관심을
박영규 민주평통 당진시협의회장

당진신문 창간 32주년을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당진시협의회 가족들과 한마음으로 축하드립니다.
오랜 시간 하나의 길을 간다는 것은 쉽지 않은 일입니다. 더구나 예상치 못한 코로나19의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올바른 지역 여론 형성을 위해 노력하시는 구본찬 대표이사님을 비롯한 임직원 모두의 열정에 아낌없는 박수를 보내 드립니다.

당진신문은 언론 본연의 임무인 직필을 실천하며 당진시민과 호흡하고 소통하며 지켜왔습니다. 또한 날카로운 시선으로 지역 현안을 분석하며 시민들의 목소리를 대변하는데 앞장섰습니다. 앞으로도 시민들의 든든한 동반자가 되어 당진시가 더 밝고 희망찬 미래로 나아가는데 큰 역할을 해주실 것을 부탁드리며 최고의 신문으로 발전하기를 바랍니다. 

아울러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의 평화통일정책 자문 및 건의와 지역 공감대 확산을 위해 시민들이 평화통일에 대한 편견 없는 이해를 해나갈 수 있도록 특별한 관심과 심층보도를 부탁드립니다.


열린 지역언론의 역할 담당해주길
유장식 당진문화원장

당진신문의 창간 32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지역 정론과 건전한 여론 형성을 위해 노력하고 계시는 구본찬 대표이사님과 배창섭 편집국장님을 비롯한 기자 여러분께도 감사 인사드립니다. 

당진신문은 매주 지역의 현안, 이슈 그리고 우리 이웃들의 사람 냄새 나는 이야기를 발 빠르게 지면에 실어왔습니다. 또한 최근 미디어의 변화에 발맞춰 DTV 영상 제작을 통해 보다 생동감 있는 보도에도 앞장서고 있는 것은 매우 고무적인 일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녹록치 않은 상황에서도 당진 시민의 어려움을 대변하고 지역 발전을 위해 쓴 소리를 아끼지 않았던 당진신문이 있었기에 우리 당진이 지금의 발전과 빠른 변화의 과정에 있는 것이 아닌 가 생각해보게 됩니다. 앞으로도 ‘열린 지역 언론’으로서 역할을 담당해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다시 한 번 당진신문의 창간 32주년을 축하드리며 지역 발전을 선도하는 정론지 당진신문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지역발전의 중심 지역언론
이홍근 편집자문위원

당진신문 창립32주년을 뒤돌아보며 지역 언론지로서 발전을 축하드립니다.

30여년 전 소박한 농업웅군에서 출발한 지역소식지로 사명을 다해온 당진신문! 오늘에 서해안시대를 주도하는 중부권의 항만도시, 철강.산업도시로 발전을 가져욘 그저력에는 언론창달에 매진해온 당진신문의 역사와 그 역할은 지역발전의 그 중심이였다고 생각됩니다.

당진지역의 시민단체를 비롯 지방자치발전을 위한 정론과 지역의 정계, 학계, 재계, 재경 등의 다원화된 우리 당진 사회의 다양한 이슈 담아온 지역 소식지로서 지역문화와 언론 창달에 노력해온 당진신문의 역할에 찬사를 보냅니다.

지역 발전에 헌신과 노력을 다해 온 임직원 여러분의 노고에 박수를 보내며, 언론의 사명을 다하는 더욱 힘찬 전진을 기대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당진신문 창간 32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