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발한 입법활동 및 탁월한 의정능력 인정받아 수상 

[당진신문] 당진시의회 김명진 의원이 ‘2021 한국을 빛낸 자랑스러운 한국인 100인 대상’에서 지방의회 부문 우수 의원으로 선정됐다.

‘2021 한국을 빛낸 자랑스러운 한국인 100인 대상’은 정치, 사회, 경제, 문화, 예술, 스포츠 부문과 일반기업 및 공직부문에서 평소 충과 효, 봉사, 선행 등 투철한 사명감과 확고한 국가관으로 국가발전에 이바지한 인물들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김명진 의원은 제3대 당진시의회 전반기 산업건설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했으며 「당진시 한국전쟁 전후 민간인 희생자 위령사업 지원 등에 관한 조례」와 「당진시 시민참여형 도시공원의 조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를 발의하는 등 활발한 입법 활동으로 선진 의정 구현에 힘썼다.

또한, 제83회 제1차 정례회와 제85회 임시회에서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직을 맡아 탁월한 의정활동을 펼쳤으며, 주민화합과 주민복리 증진에 앞장서는 등 시민의 대변자 역할을 성실히 수행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상을 수상하게 됐다.

김명진 의원은 “이런 큰 상을 받게 돼 감사드리고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민생우선의 생활정치를 위해 현장에서 시민들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시민의 선택에 보답하고자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