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시정 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 청취 등 주요 안건 심의·의결

[당진신문] 당진시의회(의장 최창용)가 20일 의회 본회의장에서 제84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제1차 본회의를 진행했다.

이번 임시회는 20일부터 23일까지 4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되며 당진시 시정 전반에 대한 2021년 시정 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 청취와 주요 안건에 대해 심의·의결할 계획이다.

의회운영위원회에서는 서영훈 의원이 단독발의한 △당진시의회 의원 의정활동비·월정수당 및 여비지급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총무위원회에서는 기획예산담당관 소관의 △당진시 상징물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외 8건의 안건을, 산업건설위원회에서는 전재숙 의원이 대표발의한 △당진시 하천 수질보전활동 지원 조례안 외 4건의 안건을 심사할 예정이다.

임종억 부의장은 개회사에서 “제3대 당진시의회가 출범한 지 어느덧 3년이 지났다”며 “높아진 시민들의 눈높이만큼 투명하고 역동적인 의정활동으로 시민의 기대와 요구에 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시민의 행복과 진정한 자치는 지방의회와 집행부 간의 갈등과 대립이 아닌 건강한 견제와 진정한 협력에서 나온다”며 “앞으로 남은 1년도 17만 당진시민의 행복과 당진시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집행부와 협력하여 끝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본회의 진행상황은 당진시의회 인터넷방송 홈페이지와 당진시의회 SNS 채널(유튜브, 페이스북)을 통해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