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증평가 최고등급 ‘5년 인증’ 획득으로 간호교육 명문 학과 입증

[당진신문] 신성대학교(총장 김병묵) 간호학부는 한국간호교육평가원이 실시한 ‘2021년도 상반기 간호교육인증평가’에서 간호학 학사학위 프로그램 5년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간호교육인증평가’는 간호교육의 질적 발전을 도모하고 간호학생의 성과를 지원·관리하기 위하여 교육성과와 교육과정 운영 및 교육 여건 등이 국가, 사회, 간호전문직의 요구 수준에 부합하는지의 여부를 판단하여 공식적으로 확인·인정하는 제도다.

지난 2012년 2월 개정된 의료법에 따라 간호교육인증평가를 받은 대학의 졸업자에 한해 간호사 국가고시 응시 자격이 주어진다. 인증기준은 비전 및 운영체계, 교육과정, 학생, 교수, 시설 및 설비, 교육성과 등 6개 영역, 28개 평가항목으로 구성된다.

신성대 간호학부(학부장 김미혜)는 1996년 간호과로 출발해 2011년에 정규 4년제 학과로 승격됐으며 간호사 면허증 100% 취득을 목표로 함은 물론, BLS Provider 자격증 취득 의무화, 입학부터 취업까지 지도교수제, 튜터링, 연구논문 작성, 미국간호사자격증 취득을 위한 각종 정보 제공 등 전문직 간호사로서의 역량 함양을 통해 매년 90% 이상의 높은 취업률을 자랑하고 있다.

김미혜 학부장은 “대학 차원의 아낌없는 지원과 한마음으로 평가준비에 최선을 다한 학부 구성원들의 헌신과 노력에 감사하다”며 “국내외 보건의료 환경 변화에 부응하여 간호전문직에서 요구하는 간호사 핵심역량을 갖춘 전문직 간호사를 배출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