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이 좋아하는 건강밥상’으로 올바른 식습관 정립

[당진신문] 혜전대학교(총장 이세진) 산학협력단에서 위탁 운영 중인 당진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김용문)가 ‘아이들이 좋아하는 건강밥상’ 요리경연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센터에 따르면 지난 대회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는 비만과 편식 등의 문제를 예방함으로TJ 올바른 식습관 정립하고자 기획됐다고 전했다. 

공모 참여대상은 당진 관내 센터등록기관의 원장, 조리사, 교사, 학부모, 영양사 등으로 예선접수기간은 6월 4일까지로 어린이를 대상으로 건강한 식재료를 이용한 급식용 레시피 2가지(일품요리 1가지, 부찬1가지)를 제출하면 되며, 선발된 총 12명이 7월 30일에 진행될 본선에 진출하게 된다.
  
시상은 대상 1명(당진시장상)과 최우수상 2명(혜전대학교 총장상), 우수상 3명(혜전대학교 산학협력단장상), 인기상 6명(당진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장상)을 선정할 예정이며, 수상작 레시피는 내년 어린이 급식소 식단에 적용해 당진 관내 어린이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화(041-356-7061~3)로 문의하거나, 센터 홈페이지(https://ccfsm.foodnara.go.kr/dangjin)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