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은 기쁨, 출산은 행복, 아이는 희망입니다’

[당진신문] 당진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권오환)는 지난 21일 회원들 50명과 함께 수변공원 일원에서 저출산 극복을 위한 공익활동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미래세대의 주역인 청년들에게 결혼·출산·가족에 대한 긍정적인 가치관을 심어주고 일과 생활의 균형 문화 정착 및 기성세대의 관심과 참여를 촉구하는 실천선언문 낭독, 구호 제창, 가두 캠페인 등을 전개했다.

특히 이번 실천 선언문에는 △가족친화적 가치관 확산 △임신·출산·양육에 대한 사회적 배려 △깨끗한 주거환경 △남녀가 평등한 일터 △안정적인 육아 분위기 확산 등을 골자로 하고 있다.

권오환 당진시여성단체협의회장은 “사망자수가 출생아수보다 많아지는 인구 자연감소 현상에 직면해 혼인과 출산의 주력세대인 청년층의 가치관 변화뿐만 아니라 기성세대들의 인식개선이 절실하다”며 “여성단체협의회에서는 막중한 책임감을 갖고 저출산 극복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6일 김홍장 당진시장은 저출산 극복 범국민 포(4)함('함께 일하고, 함께 돌보고, 함께 지키고, 함께 행복한 대한민국) 릴레이 챌린지에 참여해 현실에 맞는 다양한 시책 발굴로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환경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