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산학연융합원(주)박상조 원장(사진 왼쪽 두 번째)과 드론비즈(주) 최종록 대표(사진 왼쪽 세 번째)가 충남산학융합원 회의장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충남산학연융합원(주)박상조 원장(사진 왼쪽 두 번째)과 드론비즈(주) 최종록 대표(사진 왼쪽 세 번째)가 충남산학융합원 회의장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당진신문=이석준 수습기자] 충남산학융합원(사)과 드론비즈(주)가 지난 4월 1일 충남산학융합원 회의장에서 초경량 모인 비행 장치(이하‘드론’)교육 분야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당진 석문국가산업단지에 드론을 활용한 교육 기술의 발전 및 숙련된 드론 운용자 양성 교육 사업 수행을 위한 양 기관의 협력 강화를 도모했다. 

충남산학융합원은 드론비즈(주)와 협업하여 작년 12월 27일부터 금년 1월 24일까지 ‘태양광 장비 산업용 드론 운용을 위한 초경량 비행 장치 조종자 자격증 실기 전문 과정’을 실시한 바 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양 기관은 드론 교육 관련 프로그램 개발 및 각종 사업의 협력과 컨설팅 상호지원 등 드론 교육 발전에 필요한 사항에 대한 협력을 진행할 예정이다.

박상조 충남산학융합원 원장은 “4차 산업혁명에 앞서 드론비즈(주)와 협력하여 충남산학융합원의 교육 시스템을 시대에 맞춰 발전해 나가고 드론 관련된 행사와 교육 운영을 통해 남녀노소 누구나 드론을 체험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며, 관련 자격증 교육까지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끔 힘쓰겠다”고 밝혔다.

최종록 드론비즈(주) 대표도 “충남산학융합원(사)과 협력하여 현재 운영하는 드론 교육 프로그램을 발전시키고 신기술의 드론을 개발하며 드론산업 발전에 일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산학융합원(주)은 지역 활력 프로젝트 사업을 통해 지역 기업의 활성화와 인재 발굴을 위한 태양광 산업 관련 교육을 진행 중이다. 이와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충남산학융합원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