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예방 걷기운동, 올해는 비대면으로 함께 걷~쥬! 

[당진신문] 당진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당진시민을 대상으로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행사’를 이번 달 5일부터 11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걷기운동을 통한 치매극복 기원을 위해 마련됐으며, 시민들에게 치매에 대한 관심을 촉구시키고 치매예방에 정보를 홍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코로나19를 감안해 행사는 모바일 앱(걷쥬)과 온라인을 통해 비대면 걷기행사로 진행되며, 치매에 관심 있는 당진시민이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가 가능하다.

참여방법은 모바일 ‘걷쥬’ 어플을 설치해 당진시 공식커뮤니티에 가입한 후 이벤트 신청으로 가능하며, 당진시 걷기 좋은 길에서 비콘(스탬프)을 3개 이상 획득하고 1만보씩 5일 이상 걷기 미션을 달성하면 참여완료 된다.

또 온라인 치매극복 걷기 릴레이의 경우 카카오톡 채널(당진시치매안심센터)과 인스타그램(dangjin_dementia)을 친구 추가한 후 걷기운동 중인 사진을 해시태그(#당진시치매안심센터 #한마음치매극복릴레이)와 함께 게시하면 참여완료 된다.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치매에 가장 효과적인 백신은 하루 30분 걷기운동 실천이다”라며 “행사 종료 후 미션을 충족한 대상자들에게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니 많은 참여 바란다”고 당부했다.

위 행사 참여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당진시 치매안심센터 블로그 및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치매안심센터(☎041-360-6689)로 전화 문의 가능하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