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신문] 청운대(총장 이우종)는 24일 충남일자리진흥원과 인적·물적 교류를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진행된 협약식은 청운대 8층 회의실에서 진행됐으며 이우종 총장, 이시우 진흥원장을 비롯한 양 기관의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양 기관이 지역사회 일자리 발굴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지역사회 평생교육진흥과 일자리 발굴 및 매칭 협력  ▲맞춤형 교육훈련을 통한 인력 양성 및 고용 창출 협력 ▲지역민(평생교육 성인학습자)을 위한 다양한 비교과/비학위 지역연계 프로그램 운영 ▲평생교육 성인학습자 재교육 및 평생학습사회 구현을 위한 공동 협력  ▲지역사회와 양 기관의 발전에 관한 정책 자문, 공동연구 지원 ▲상호 간의 인적교류 및 발전사항 지원 ▲기타 상호 발전을 위해 협력이 필요한 사항을 적극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이우종 총장은 “평생사업지원체제 사업으로 충청남도 지역의 평생교육을 책임지고 있는 대학으로써 앞으로 충청남도일자리진흥원과 협력해 적극적으로 협조해 나갈 것”이라며 “더불어 일자리 창출을 위해 더욱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시우 진흥원장은 “충청남도 일자리 진흥원에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청운대학교 학생들이 안정적으로 사회에 정착하는 데 도움을 줌으로써 상생, 발전할 수 있는 동반자 역할을 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