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을만들기지원센터 마을기자단 24일까지 모집

[당진신문] 당진시는 마을공동체 활동의 크고 작은 소식을 전달할 ‘마을기자단’을 24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당진시 마을만들기지원센터는 매월 웹진과 분기별 소식지를 발행해 지역의 우수 공동체 사례와 마을만들기 정책에 대한 정보, 공동체 지원사업을 비롯한 마을의 크고 작은 소식을 취재해 홍보할 계획이다.

선정된 마을기자단은 웹진 및 소식지 발행을 위한 편집회의를 통해 월 2회 이상의 취재 및 기타 마을만들기지원센터 활동에 참여하게 되며, 마을기자단 기자증과 함께 소정의 원고료가 지급된다.

당진시 공동체새마을과 안봉순 과장은 “읍·면·동 마을공동체의 소식을 생생하게 전달하고 공동체 활동사항을 지역주민들에게 홍보하고자 한다”며 “마을에 대한 애착심을 갖고 열심히 발로 뛸 기자단을 모집하고자 하니 열정 있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마을기자단 모집과 관련된 내용은 당진시 마을만들기지원센터 (350-3516~3518)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당진시 마을만들기지원센터는 지난해 6월 개소해 행정과 주민을 잇는 중간지원조직으로서 현장 밀착형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으며, 올해에는 ‘지속가능한 농촌’, ‘주민이 행복한 마을자치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지원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