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특색스포츠를 학교스포츠클럽대회 종목으로
충남교육청, 특색스포츠를 학교스포츠클럽대회 종목으로
  • 당진신문
  • 승인 2021.02.08 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발자전거, 신나는 육상, 건강걷기 등 추가

[당진신문]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외발자전거, 신나는 육상, 건강걷기 등 특색스포츠를 비대면 학교스포츠클럽대회 종목으로 추가한다고 8일 밝혔다.

2021학년도 비대면 학교스포츠클럽대회는 도내 초・중・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14개 시군 교육지원청에서 예선을 실시하고, 본선은 9월부터 10월까지 온라인 기반 비대면 대회로 개최한다.

‘외발자전거’는 2018년도 전국 최초로 충남교육청 특색사업으로 지정되어, 학교 교육과정은 물론 방과후 교육활동과 학교스포츠클럽에 접목하고 있다. 현재 101개 학교에서 외발자전거 수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2018년부터 시작한 외발자전거 타기 대회는 해마다 참가인원이 늘어나고 있다.

‘신나는 육상’은 육상경기의 기본운동 기능인 달리기, 뜀뛰기, 던지기 동작으로 구성된 ▲스피드 래더(사다리 한 칸씩 건너 달리기) ▲허들 왕복릴레이 ▲크로스 홉(4방향 반복 점프) ▲스커트 점프(연속 3회 뜀뛰기) ▲정확히 던지기 등을 말한다.

이 밖에도 도교육청과 14개 지역 교육지원청이 함께 만들고 공동으로 추진하는 ‘건강걷기 356’ 활동은 학생들의 체력 증진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김지철 교육감은 “비대면 스포츠활동의 다양한 종목을 개발해서 학생들의 신체활동 참여를 유도하고, 모든 학교에서 각기 다른 학교스포츠클럽이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