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도시 기반 조성 등 민선7기 도정비전과 연계한 핵심과제 추진

[당진신문] 충남도가 올해 혁신도시 기반 조성과 철도 접근성 개선, 전국 출산율 3위 달성 등으로 구성된 41개 과제를 추진한다.

도는 8일 도청에서 양승조 충남지사와 김용찬‧이우성 부지사, 실국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 직무성과 계약’을 체결했다.

직무성과 계약은 도가 4급 이상 간부공무원을 대상으로 직무성과 계약을 체결한 뒤 한 해 동안 추진할 중점 시책을 도민과 약속하는 제도다. 

도가 2011년 전국에서 처음 도입했으며, 한 해 동안 추진한 성과 평가를 거쳐 인사와 연봉 등에 반영한다. 
  
올해 계약과제는 지난 12일부터 양승조 지사를 비롯한 도 지휘부가 면담을 통해 확정했다. 

계약 체결 대상은 도청 실‧국‧원‧본부장 등 21명이다.

김하균 기획조정실장은 정부예산 확보 및 가시적 도정성과 창출 등 2건을, 이정구 재난안전실장은 재난위험시설 및 재해예방 사업 선제적 대응을 약속했다.

김석필 저출산보건복지실장은 합계 출산율 전국 3위 달성을, 김영명 경제실장은 충남형 양극화 대응 대표 정책과제 신규 발굴 및 노동시장 양극화를 해소하기로 했다.

김찬배 자치행정국장은 ‘도정비전을 뒷받침하는 경쟁력 있는 조직 운영’을, 정병락 미래산업국장은 ‘충남형 뉴딜을 연계한 미래 신산업 생태계 기반’을 구축한다.

정한율 공동체지원국장은 지속가능한 충남형 공동체 기반을 구축하고, 오범균 문화체육관광국장은 문화관광 기반 구축을, 정낙춘 농림축산국장은 농업‧농촌이 원하는 민관협치를 실현한다.

이남재 기후환경국장은 선제적 기후위기 대응 및 깨끗한 대기환경 조성을, 박연진 건설교통국장은 혁신도시 기반 조성과 철도 접근성을 개선한다. 

조원갑 해양수산국장은 해양신산업 성과를 가시화하고, 조일교 공보관은 충남형 선도모델을 전국에 알린다. 

양승조 충남지사는 “직무성과계약은 도지사를 비롯한 부지사, 실국원장 등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상호 합의로 220만 도민과 약속을 하는 것”이라며 “지속 가능한 충남발전을 위해 전 공직자가 맡은 업무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