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 어업인 전문교육 추진…1일부터 접수
맞춤형 어업인 전문교육 추진…1일부터 접수
  • 당진신문
  • 승인 2021.02.01 0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변화된 어촌·어업환경에 맞는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교육 실시

[당진신문] 충남도 수산자원연구소(소장 유재영)는 1일부터 도내 어업인을 대상으로 맞춤형 전문교육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맞춤형 어업인 전문교육은 기후변화에 대응해 변화한 어촌·어업환경에 맞는 수요자 중심의 전문 교육으로 구성됐다.

분야별 생산, 가공, 귀어 등에 이르는 수산업 전반에 대한 교육을 다루며, 어업인 교육을 통해 어가소득 향상과 더불어 새로운 어업활력을 창출하는 게 목적이다.

수산자원연구소는 서해안 대표적 수산물인 굴, 바지락, 해삼, 김 등 경쟁력 있는 품종에 대한 지역 맞춤형 교육을 통해 지역민의 어업생산력을 증대한다는 계획이다.

교육대상은 도내 어촌계, 내수면 어업계, 여성어업인, 수산업 경영인 등 수산업 종사자 및 귀어 희망자 등 예비 어업인도 해당된다.

주요 내용은 안전재해예방, 어선어업, 양식어업, 수산물 가공 및 유통, 친환경 어업 육성, 귀어(어촌정착)지원, 해양쓰레기 관리 등이며 수요에 따라 수시 교육 프로그램을 구성·제공하는 주문 제작형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일정은 어한기에 맞춰 보다 많은 어업인에 교육을 제공하고 현장실습형 교육에 중점을 둘 계획이다.

수요조사 접수는 오는 2월 26일까지 도 수산자원연구소 사무실 방문 혹은 우편, 팩스로 신청하면 된다.

도 수산자원연구소장은 “어업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현장중심의 전문교육을 실시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