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내 취약계층 대상, 20일까지 신청 접수 예정 

[당진신문] 당진시는 2021년 스포츠강좌이용권 대상자를 오는 20일까지 모집한다.

스포츠강좌이용권은 경제적인 부담으로 스포츠 참여 기회가 부족한 저소득층 가정의 유·청소년에게 매월 8만 원 범위 내에서 연 8개월 이상 스포츠시설 강좌 이용권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대상자는 당진시에 거주하는 기초생활수급가구·차상위 계층·법정 한부모지원가족의 유아와 청소년으로, 2003년 1월 1일부터 2016년 12월 31일 기간에 태어난 만 5세~18세 아동이 해당된다.

신청은 스포츠강좌이용권 홈페이지에 접속을 통해 가능하며, 인터넷 사용이 어려운 경우에는 해당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또는 당진시청 체육진흥과에 방문신청도 가능하다.

확정 대상자는 스포츠강좌이용권 홈페이지를 통해 이용 가능한 스포츠시설을 확인하여 2021년 2월부터 스포츠강좌를 수강할 수 있으며, 수강일정은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변동 가능하다.
 
또한 스포츠강좌이용권은 장애인스포츠강좌이용권과는 중복지원이 불가하며, 통합문화이용권(문화누리카드)과는 중복수혜가 가능하다. 

시 체육진흥과 스포츠마케팅팀장은“취약계층의 스포츠참여 기회 확대로 체력향상과 건강증진 기여에 이바지하고,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지역 스포츠시설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