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구마·스마트농업·농산물가공 과정…이달 29일까지 

[당진신문] 당진시농업기술센터(소장 윤재윤)는 이달 29일까지 제16기 당진농업기술대학 입학생을 모집한다.

개설과정 및 모집인원은 △고구마 과정 40명 △스마트농업 과정 40명 △농산물가공 과정 40명 등 총 3과정, 120명이다.

‘고구마 과정’은 고구마 우량묘 재배, 고구마 논재배, 고구마 생력화 기술, 기술 등 고품질 고구마 생산을 위한 재배기술 교육 등으로 이루어진다. 

또한 ‘스마트농업 과정’은 4차산업과 미래 농업을 위한 스마트팜 재배기술, 작물과 환경관리, 농업인이 알아야 할 기초경영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편 ‘농산물가공 과정’은 농산물 가공기초 이론, 식품위생과 안전교육, 농산물가공 과정과 실습, 농산물 가공 창업 등으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당진농업기술대학의 입학신청은 시 관내에 주소를 두고 관할구역 안에서 농업에 종사하거나 농업을 희망하는 시민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농업기술센터 본소 인력육성팀 또는 각 읍면동 지소와 농업인 상담소에서 입학원서를 교부 받아 이달 4일부터 29일까지 위의 접수처로 접수 가능하며, 합격자는 다음달 16일에 발표될 예정이다.

한편 기타 당진농업기술대학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당진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농업기술센터 인력육성팀으로 문의 가능하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