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6개사업 155개소, 1월 6일부터 2월 4일까지 접수 

[당진신문] 당진시농업기술센터는 2021년도 새기술보급 시범사업 신청을 1월 6일부터 오는 2월 4일까지 농업기술센터 본소와 남ㆍ북부지소, 각 읍ㆍ면 농업인 상담소에서 접수받는다.

새기술보급시범사업은 농촌진흥청 등에서 개발된 새로운 기술에 대한 실증 및 보급·확산을 위한 것으로 시범사업자로 선정되면 사업시작에서부터 완료에 이르기까지 농업기술센터담당직원이 체계적으로 관리하게 되며 사업효과 등의 분석결과는 농업인들을 위해 활용되게 된다.

신청자격은 주소지가 당진시로 되어있고, 실제로 당진시에 거주하는 농업인 및 농업단체나 농업법인으로 신기술 시범요인을 적극 수용하고 새로운 기술을 인근농가에 파급할 수 있는 농가로 기타 결격사유가 없어야 한다.

시범사업의 대상자 확대를 위해 최근 5년 이내 5백만원 이상 새기술보급 시범사업을 추진한 농가, 최근3년이내 새기술보급 시범사업을 보조받은 단체는 신청을 제한했다.

올해는 신청방법을 방문접수 뿐만 아니라 온라인 등 접수방식을 확대하여 농업인의 편의를 도모하고자 이메일, 팩스, 우편 등도 가능하도록 하였다. 신청서는 당진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신청서 및 추가 첨부서류를 신청하는 사업부서 담당자를 통해 확인후 신청기한 도착분이여야 가능하다.

시범사업 신청기간은 1월 6일부터 2월 4일까지로 신청서 배부 및 접수는 농업기술센터 해당팀과 남ㆍ북부지소, 읍ㆍ면 농업인 상담소에서 한다.

2월 4일까지 접수받은 시범사업 신청에 대해서는 현지심사(2. 8~2. 10)를 거쳐 2월17일경 농업산학협동심의회를 통해 대상자가 확정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