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 농기원, 전국 평가서 농촌진흥 최우수·연구 우수 등 수상

[당진신문] 충남도 농업기술원이 올 한 해 추진한 농업 연구 및 농촌 지원 사업의 우수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도 농업기술원은 농촌진흥청 주관 ‘전국 농촌진흥사업 종합평가’에서 농촌진흥 분야 최우수상, 연구 분야 우수상 등을 받았다고 24일 밝혔다. 

‘전국 농촌진흥사업 종합평가’는 한 해 동안 전국 농촌진흥기관이 추진한 농업 기술의 연구·개발, 농촌 지도, 교육·훈련 등 농촌진흥사업 전반을 평가하는 대회다. 

이번 대회에서 도 농업기술원은 농업 현장 문제 해결, 맞춤형 기술 확산, 미래 농업인력 육성 등 우수한 성과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아 농촌진흥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연구 분야에서는 도 농업기술원 딸기연구소가 설향·매향·킹스베리 등 품종 개발과 보급에 주력한 공로를 인정받아 전문연구실상을 수상했다.

또 도 농업기술원은 지역 전략작목 산·학·연 협력 분야에서 도내 대표 작목인 인삼·딸기·버섯에 대한 경쟁력 향상 노력을 인정받아 기관 우수상을 받았고, 인삼협력단도 최우수상을 받았다. 

시·군 농업기술센터 평가에서는 홍성군농업기술센터가 최우수상, 당진시농업기술센터가 우수상, 서천군농업기술센터가 장려상을 각각 수상했다.

김부성 도 농업기술원장은 “이번 전국 농촌진흥사업 종합평가에서의 수상은 도 농업기술원과 시·군 농업기술센터 전 직원이 단결해 기술 보급에 힘쓴 결과”라며 “앞으로도 농업인에게 희망을, 소비자에게 믿음을 주는 연구·개발에 매진하고, 농업·농촌의 가치 증진을 위해 힘을 쏟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