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충남지역본부에 후원금 1,000,000원 전달

[당진신문] 지난 22일 자원봉사단체 디딤회(회장 송경석)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충남지역본부(본부장 신경근)를 방문해 ‘충청남도 2020 초록우산 산타원정대’ 후원금 1백만원을 전달했다.

디딤회 송경석 회장(대한수출포장주식회사 대표이사) 및 소속회원,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신경근 충남지역본부장, 박석란 충남가정위탁지원센터장 참석한 가운데 진행 된 이날 전달식에서는 코로나19 상황에서 동절기를 맞이한 저소득가정아동이 겪는 어려움과, 향후 지속지원 방안에 대한 논의 등이 진행됐다.

송경석 회장은 “코로나19 감염확산 예방을 위한 사회적거리두기로 인해 디딤회 또한 모임이 제한되어 후원금 마련이 쉽지 않은 상황이었다. 하지만 우리들의 미래가 될 아이들을 돕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이끌어주는 일은 멈출 수 없다고 생각하여 작년에 이어 올해도 초록우산 산타원정대 캠페인에 동참하게 되었다” 라며 후원참여의 취지를 전했다.

한편, ‘충청남도 2020 초록우산 산타원정대 캠페인’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충남지역본부에서 진행하는 사업으로 올해로 14주년을 맞이한 연말 모금캠페인이다. 충남 도민 및 기업, 단체 등을 대상으로 집중모금을 진행하여 저소득가정 아동들의 난방비와 선물금 지원을 진행하고 있으며, 2019년 기준 1,068명의 충남 아동들에게 189,967,040원을 지원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