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분야의 민주시민교육 강사POOL구축을 통한 사업연계

[당진신문] (재)충남평생교육진흥원(원장 조이현)은 충남도내에서 활동하고 있는 ‘민주시민교육 강사(활동가) POOL을 구축하기 위해  2021년 1월31일까지 신청접수를 받는다고 밝혔다.

이번에 추진하는 민주시민교육 강사(활동가)POOL 구축은 작년에 충남 민주시민교육조례가 제정된 후 진흥원에서 민주시민교육을 추진하면서 충남 민주시민교육의 확산 및 다양한 교육 수요에 대응하기 위한 취지로 추진하는 것이다. 따라서 향후 민주시민교육 강사에 대한 체계적인 POOL을 구축해 효율적인 강사지원 및 강사연수, 활동가대상 강사양성과정을 연계 한다는 점에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강사(활동가)POOL 신청방법은 충남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관련서식을 다운로드후 작성하여 온라인으로 신청등록 하면 된다. 

조이현 원장은 “민주시민교육에 대한 수요가 점차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강사(활동가) POOL 구축을 한 후 도민들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민주시민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함께 모색하며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충남 평생교육진흥원에서는 구축 된 강사(활동가)POOL을 통해 향후 민주시민교육 강사 및 활동가 대상 역량강화 연수 및 강사양성과정을 실시하여 우수한 강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