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앞 등하굣길 교통안전 및 생명존중 캠페인 실시 

[당진신문] 당진교육지원청(교육장 박혜숙)은 10일 기지초등학교 정문에서 유관기관과 함께하는 등굣길 교통안전 및 생명존중 캠페인을 실시했다.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 완화로 등교수업이 확대됨에 따라 등굣길에 많은 학생들이 모이면서 발생할 수 있는 교통안전사고 및 코로나19예방을 위한 방역을 위해 당진교육지원청, 기지초등학교, 당진시청, 녹색어머니회 등 여러 기관과 단체가 참여하여 캠페인을 펼쳤다.

건강하고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하여 등교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마스크스트랩, 소독물티슈 등을 나누어주며 철저한 개인위생과 학교방역을 실천할 수 있도록 응원했다.  

당진교육지원청 박혜숙 교육장은 “어린 학생들이 안전하게 학교를 다닐 수 있도록 어려서부터 마스크 착용이나 손 소독 등의 생활화하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이를 위해 학부모님이 학생들을 등교시킬 때 우리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 교통질서를 준수해 줄 것을 강조하였고, 당진시청과 협력하여 학교 앞 과속단속카메라나 불법 주정차단속 CCTV 등을 확대 설치하여 더 이상 학교 앞 교통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당진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학교, 교직원, 학부모, 지역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다양한 예방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