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Q&A] 사업장의 국민연금 가입 방법 및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국민연금 Q&A] 사업장의 국민연금 가입 방법 및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 당진신문
  • 승인 2020.11.16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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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달 15일까지 가까운 지사를 방문하여 신고
우편, 팩스, 인터넷으로도 가능

[당진신문=국민연금공단 홍성지사]

1인 이상 근로자를 사용하는 사업장은 국민연금에 당연 가입해야 하는데, 사업장이 처음 국민연금에 가입하는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신고하면 됩니다.

국민연금 적용대상 사업장에 해당될 경우 사업장 사용자는 다음달 15일까지 당연적용사업장 해당신고서와 사업장가입자 자격취득신고서를 작성하여 가까운 지사에 방문하시거나 우편, 팩스 등의 방법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사업장용 공인인증서(개인사업장인 경우 사용자의 개인공인인증서도 가능)가 있으시면 4대 보험 포털사이트에서도 신고 가능합니다.

매달 15일이 자격신고가 마감되오니, 이후 신청하면서 해당월로 적용 희망하는 경우에는 경정신고서가 필요 할 수 있습니다.


▪ 구비서류 : 당연적용사업장 해당신고서, 사업장가입자 자격취득신고서
 ※ 사업자등록증 사본 또는 법인등기부등본 사본(필요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