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신문] 원당초등학교(교장 김준겸)는 11월 2일(월)에 교장실에서 11월 2일부터 2021년 2월 9일까지 학교 생활방역지원 인력으로 봉사해 주실 어머님들께 위촉장을 전달하는 행사를 했다.

학교 생활방역지원 인력 봉사자들은 정해진 요일과 시간에, 등교하는 학생들의 건강 상태를 열화상 카메라를 이용해 정확히 체크하고 만약 의심 증상이 있는 학생들이 있다면 학교 보건실 및 교무실과 공조하여 적절한 조치를 신속히 취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하게 된다. 이번에 학교 생활방역지원 인력으로 지원한 한 학부모는 “자라나는 꿈나무들이 다니는 학교를 위해 봉사할 수 있어서 너무 기쁘다. 학교 생활방역지원 인력 일을 맡은 만큼 최선을 다해서 봉사하겠다”라며 소감과 각오를 말했다.

원당초등학교 교장 김준겸은 “내 아이가 다니는 학교라고 생각하고 등교하는 학생들의 건강 상태를 주의하여 체크하고, 따뜻하게 아침 인사로 맞아주실 거로 생각하니 마음이 든든하다. 원당초등학교를 대표하는 마음으로 현관 안팎에서 학생들에게 관심과 사랑을 듬뿍 주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위촉장을 전달한 후에는 학교 생활방역지원 인력으로 활동할 때 특히 주의해야 할 사항들에 대한 간단한 사전 교육을 받으며 이번 행사를 마쳤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