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사회적경제 관련 구인, 지원사업, 교육 및 행사 등 종합 정보 제공

[당진신문] 충남사회적경제지원센터(센터장 강윤정)가 도민과의 온라인 소통 창구이자 충남 사회적경제 공유 플랫폼으로 센터 홈페이지를 새롭게 오픈했다.

26일, 센터는 충남의 사회적경제 소식을 한 눈에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사용자 편의 중심의 인터넷 및 모바일 홈페이지를 오픈해 본격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메인화면은 센터소식, 타기관 소식, 즐겨찾는 메뉴, 사회적경제뉴스, 캘린더 등을 비치하여 시각적으로 쉽고 빠르게 충남 사회적경제 관련 소식을 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충남 도민과 사회적경제 관련 종사자에게 필요한 사업정보 및 현황, 구인정보, 지원사업, 상담창구 등을 효과적으로 제공하여 접근성과 편의성을 강화했다. 사회적경제 통합 인력 운영 시스템을 충남 사회적경제 영역 최초로 구축하여, 사회적경제 일자리 불일치 해소를 위한 인력채용 정보를 체계화 할 예정이다.

충남사회적경제지원센터의 홈페이지의 모든 컨텐츠는 반응형 웹 기술을 적용하고 있어, PC, 태블릿, 스마트폰 등 모든 기기에서 최적화된 형태로 컨텐츠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각종 정보 및 소식들을 빠르게 전달하기 위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APP) 제작을 올해 12월까지 완료할 예정이다.

충남사회적경제지원센터 강윤정센터장은 ”도민에게 꼭 필요한 컨텐츠로 홈페이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구축 및 개발하여, 충남 사회적경제의 필수 창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