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신문] 청운대학교(총장 이우종)는 10월 22일 서울 더플라자호텔에서 열린‘2020 한국대학신문 대학대상’시상식에서 지역협력 부문 우수대학으로 선정됐다.

한국대학신문 대학대상은 대학발전과 미래교육혁신에 우수한 성과를 거둔 대학을 선정해 대학 경쟁력을 지원하는 차원에서 2005년부터 대학대상을 제정, 매년 우수대학을 선정 및 시상해오고 있다.

이번 대학 대상은 총 12개의 4년제 대학과 7개의 전문대학, 1개의 사이버대학이 수상했으며 4년제 대학 분야 중 혁신사업·산학협력, 미래교육혁신, 지역협력, 교육역량, 취창업역량, 국제교류, 국제역량, 교육특성화 등 7개 부분에서 청운대가 지역협력 부문 우수대학으로 수상했으며 충남지역 수상대학으로는 청운대가 유일하다.

이우종 총장은 “우리 대학은‘취업연계중점대학’ 사업 5년 연속 선정 대학으로 지역과 연계한 현장맞춤형 인재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지역과 협력하고자 여러 가지 방안을 모색했다.”며 “이러한 일환으로 우리 대학이 추진한 ‘골목대장 프로젝트’,‘이슈칼리지’등 지역협력 프로그램이 세계 ‘혁신대학 WURI랭킹’ 28위, 30위로 입상하여 그 성과를 인정받아 오늘 큰 상을 받게 된 것 같다. 또한 앞으로도 지역과 상생발전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