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교육지원청, 학교앞 등하교길 교통안전 및 생명존중 캠페인 실시 

[당진신문] 당진교육지원청(교육장 박혜숙)은 10월 19일 당진정보고등학교 정문에서 유관기관과 함께하는 등굣길 교통안전 및 생명존중 캠페인을 실시했다.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 완화로 등교수업이 확대됨에 따라, 당진정보고 학생회, 김영일 당진경찰서장, 최창용 당진시의회의장, 엄마순찰대, 녹색어머니회 등과 함께 합동 캠페인을 통하여 안전사고 예방 인식을 고취하고 생명존중 의식을 함양하는 활동을 펼쳤다.

건강하고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하여 등교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마스크스트랩, 소독물티슈, 밴드 등을 나누어주며 철저한 개인위생과 학교방역을 실천할 수 있도록 응원했다.  

당진교육지원청 박혜숙 교육장은 “코로나19 확진자수가 감소하면서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로 전환함에 따라 많은 학생들이 예전처럼 등교하게 되어 정말 기쁘다”며 “지난 15일 단위학교 교육과정, 학교방역, 급식점검을 자체로 실시하여 등교확대에도 빈틈없는 학교방역 준수를 통해 학생과 교직원이 마음놓고 교육활동에 집중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당진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학교, 교직원, 학부모, 지역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다양한 예방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