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승조 지사, 20일 공주 방문…코로나19 취약계층·소외지역 점검

[당진신문] 양승조 충남도지사는 20일 공주 지역 코로나19 관련 현장을 찾아 취약계층·소외지역 주민과 소통하고, 방역 상황을 점검했다. 

이날 현장 점검 및 간담회에는 양 지사와 공주시장, 도·시의원, 마을 주민 등이 참여했다. 

먼저 양 지사는 공주시 의당면 두만리에 소재한 농촌체험 휴양마을인 예하지마을을 방문해 주민 간담회를 진행하고, 마을 전통문화로 보존되고 있는 의당집터다지기 시연을 참관했다. 

이 자리에서 양 지사는 주민들의 농촌체험마을 활성화 노력에 감사를 전하고, 코로나19 감염 예방 등 건강과 안전을 당부했다. 

이어 양 지사는 ‘흥미진진 마곡카페’로 이동해 노인일자리 참여자인 종사자들을 격려하고, 노인 사회참여 활동 및 노인일자리 등에 대해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했다. 

마곡카페는 노인일자리 전담 기관인 공주 시니어클럽이 운영하는 곳으로, 노인일자리 참여자 등 20명의 종사자가 근무하고 있다.

공주시 보훈회관을 찾은 자리에서는 상이군경회, 전몰군경유족회, 6.25참전유공자회 등 각 보훈단체 관계자와 만나 국가유공자 참전수당 지원 등 예우 방안 및 보훈 사업에 대해 의견을 듣고, 운영 현황을 살폈다. 

끝으로 양 지사는 공주시 노인종합복지관에서 대한노인회 공주시지회와 간담회를 열고, 공주시 금정동 일원에 조성 중인 어르신 놀이터 등 노인복지 방안을 주제로 대화를 나눴다.

도는 이번 현장 방문을 통해 수렴한 주민들의 여러 의견을 정책에 반영하고, 건의사항을 개선할 수 있도록 검토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