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차 비대면 전화 모니터링 후 집중관리 대상자 건강관리 꾸러미 지원

[당진신문] 당진시보건소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에 따라 의료기관 방문 및 외출 등이 어려운 건강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비대면 방문건강관리서비스를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감염병에 취약한 기저질환자 및 거동불편 어르신들의 감염을 예방하고 건강관리의 사각지대 최소화를 위해서 1차적으로 비대면 전화 모니터링을 통해 고혈압, 당뇨 등 만성질환이 있는 65세 이상 독거 어르신 및 75세 이상 부부어르신 등을 대상으로 혈압, 혈당 자가측정 및 약물복용이 중단되지 않도록 투약관리 교육 등 건강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1차 비대면 전화상담 결과 건강문제가 있고 증상조절이 어려워 직접방문 등 집중 관리가 필요한 재가암환자, 거동불편자에게는 상담 결과에 따른 영양제, 영양죽, 자가관리에 필요한 소독물품 등 건강관리에 필요한 물품 꾸러미를 대상자 가정의 우편함 및 출입문을 활용해 비대면 방문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심신택 방문건강팀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어느 때보다 취약계층의 건강관리가 더욱 어려운 만큼 방문건강관리 대상자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건강상태 체크와 감염방지 등 지원을 통해 건강관리에 공백이 생기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