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를 사로잡은 K-POP과 융복합 콘텐츠 주제
9월 25과 29일, 총 2회에 걸쳐 진행

[당진신문] 청운대학교(총장 이우종)는 9월 25과 29일, 총 2회에 걸쳐 글로벌 미디어아트계의 대표적 크리에이터 유재헌 작가(유잠스튜디오 대표)를 초청, 특강을 진행한다.  

유재헌 작가는 현재 공연과 미디어 아트 분야에서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는 유잠스튜디오 대표로 5.18 40주년 국립아시아문화전당 특별전시인 “beyond the movement" 를 진행하였고, 2018년 평창문화올림픽 주제공연의 아트디렉터, 2019년 방탄소년단의 월드투어 시닉디자인과 싸이, 빅뱅, 블랙핑크 등 K-POP 대표 공연의 무대디자인, 아트디렉터, 중국 은기그룹의 테마파크 마스터플랜 공간컨설팅 작업으로도 활동한 이력이 있다.

9읠 25일 특강에서는 ‘공연과 전시 중심의 융복합 콘텐츠 사례’를 주제로 미디어아트와 한국 대중문화의 세계화, 글로벌 대중음악 취향에 맞는 K-POP 콘서트 및 콘텐츠 융복합 무대디자인에 대해서 진행된다.

9월 29일에는 ‘융복합 콘텐츠의 조직구성 및 R&R 진행 사례(한국콘텐츠진흥원: 카멜레온서페이스 R&D를 중심으로)’를 주제로 예술과 기술의 결합을 이용한 현대 예술 표현 기법,  디지털 기술과 순수 예술 접목 사례 및 창작 과정 등 작가의 이야기를 통해 더욱 깊게 다가간다.

이번 특강은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지원하는 ‘2020년 콘텐츠 원캠퍼스(One Campus) 구축·운영 사업’에 청운대가 선정되어 융복합 콘텐츠 창의인재 양성을 위한 프로젝트 교육 일환으로 준비되었다.

융복합 창의인재 양성을 위해 ‘융합 거버넌스과정’과 ‘4차 산업혁명 융합적 콘텐츠 제작’이라는 교양과목을 개설하고 1개 교과에 다양한 전공별 학생들과 교수들, 산업체 전문가가 함께하는 특별한 교육을 시도한다. 기획파트에는 공연기획경영학과 구은자교수, 연출 김서룡 교수, 무대디자인 임창주교수, 연기/시나리오 김원석교수, 영상 유재응교수, 음악 윤여문교수, 미디어 아트 김원준 노다멘 대표 등이 참여한다.  

청운대 원캠퍼스 사업단 구은자 교수는 “이번 2회의 특강을 통해 융복합 콘텐츠의 다양한 사례는 물론, 예술과 기술의 결합을 이용한 현대 예술 표현 기법 등 이론과 실무에 대한 재미있는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는 기회”라고 전했다. 예술분야 전문가를 꿈꾸는 청운대학교 학생들은 물론, 융합콘텐츠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시청이 가능하도록 청운대학교 공식 유투브에 게시한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