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생 70% 자격증 취득, 교육생 5명 조기취업 성공

[당진신문] 당진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직업교육훈련과정인 ‘DB멀티사무원양성과정’을 통해 70% 이상의 수강생이 자격증을 취득했으며, 교육생 20명 중 5명이 조기취업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 7월부터 9월 11일까지 총 154시간 동안 전반적인 컴퓨터활용, 정보화 능력 교육과 회계 및 행정교육을 실시했다. 

DB멀티사무원양성과정은 모든 산업에 걸쳐 있는 사무 분야로 다양한 직군에서 필수 자격요소로, 취업능력에 필요한 기본적인 능력과 자질을 갖추도록 준비했으며 이론보다는 실무위주로 진행됐다.

아울러 교육운영에 필요한 직무와 네트워크 유지 및 취업연계의 목적으로 세무회계, 기업, 요양기관 등 취업수요처와 일자리 협력망을 운영해 전문교육을 통해 양성된 수료생(여성)의 효율적 취업연계방안과 다양한 일자리 연계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센터 관계자는 “매년 구인·구직 수요에 맞는 직업교육훈련과정을 개설하고 있으며 코로나19로 인해 달라진 취업환경과 방향에 대해서도 많은 정보를 공유하고, 현장의 수요를 반영해 앞으로도 직업훈련과정을 추가 발굴하고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양성과정은 수료식 뿐 아니라 직업교육훈련 기간 중에도 생활 속 거리두기 수칙 및 다중이용시설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