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신문]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15일 ‘2020 코로나19 충남형 학교 현장 대응 매뉴얼(제1판)’을 제작 보급한다.

그간 코로나19의 대응을 위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와 교육부 지침 등이 있었으나 학교 현장에서 곧바로 활용하기엔 거리감이 있었다.

이번에 제작된 매뉴얼은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앙방역대책본부·중앙사고수습본부 9-2판), 교육부(2-2판) 정책방향을 토대로 충남교육청 ‘코로나19 학교지원단’에서 만든 것으로, 충남의 학교 현장에서 필요한 부분만을 엄선하여 편집하였다.

상황 발생 시 학교가 당황하지 않고 필요한 부분을 바로 찾아서 사용할 수 있도록 쉽고 편리하게 제작되었다. 현장적합성를 최대한 고려하여 만들었기 때문에 도내 유·초·중등·특수학교에서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주요 내용은 ▲확진자와 접촉자 발생 시 학교 즉각 대응법 ▲학교 내 선별진료소 설치와 역학조사 대응법 ▲상황별 학부모 안내 방법 ▲특이사항 보고 방법 ▲업무처리 시 참고 내용 ▲각종 교육자료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김지철 교육감은 “이번에 보급하는 매뉴얼이 학교 현장에 큰 도움이 되리라 생각한다”며, “현장에서 매뉴얼에 나와 있는 감염병의 예방과 대응법을 확실하게 숙지하여 학교 방역을 더욱 촘촘하게 실천해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