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집콕 생활 ‘독서챌린지’

[당진신문] 당진시립도서관은 시민들을 대상으로 슬기로운 집콕 생활 ‘독서 챌린지’를 독서의 달 행사로 9월 한 달간 운영한다.

‘독서 챌린지’는 가정에서 독서 하는 사진을 도서관 메일로 보내면 응모자 전원에게 마스크 스트랩을 선물로 증정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독서의 달 행사는 그간 도서관 내에서 다양한 문화행사로 이루어졌지만, 코로나 19로 도서관 휴관이 장기화됨에 따라 지역주민의 독서의욕을 고취하기 위해 온라인 및 최소대면 형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 외에도 시립도서관에서는 도서관 휴관으로 책 대출이 어려워진 이용자들에게 가까운 도서관에 메일로 신청하고 해당 도서관 현관에서 받는 안심도서대출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으며, 전자도서관(홈페이지)에서 1만6550여종의 전자책, 희망도서 및 바로바로대출희망도서 신청(홈페이지 신청 서점에서 대출), 전집대출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더불어 롯데마트 2층 입구(외부)에 위치한 스마트 도서관에서 24시간 언제나 책을 빌려볼 수 있다.

시립도서관 안봉순 관장은 “외부활동이 조심스러운 때에 도서관 이용자들이 이번 독서의 달 표어처럼 도서관 책 한 권으로 세상을 테이크아웃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