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복지·건강상담 실시와 함께 장수사진 촬영

읍내1동 경로당에서 어르신이 건강 기초검사를 받고 있다.
읍내1동 경로당에서 어르신이 건강 기초검사를 받고 있다.

[당진신문] 당진시 당진1동에서는 지난 18일 당진1동만의 특화사업 “무엇이든 물어보세요”를 실시한 후 지역 내 사진관 스튜디오 라르고(대표 홍원기)의 후원을 통해 어르신 5명의 장수사진을 찍었다.

당진1동 방문복지팀은 읍내1통 경로당에 찾아가 어르신을 대상으로 기초연금 및 국민건강관리보험공단 서비스 등과 관련된 복지 상담 뿐 아니라 혈압, 혈당측정 등 기초검사와 기본 건강 상담을 제공했다. 

상담이 끝난 후에는 평소 장수사진을 찍을 수 없었던 5명의 어르신을 모시고 스튜디오 라르고의 후원으로 촬영을 진행했다.
 
이날 특화사업은 소규모 집단을 대상으로 1대1로 상담이 진행됐으며, 마스크 착용, 손소독, 주변 환경 소독 등을 통해 코로나-19 감염 예방과 동시에 대상자들이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했다. 또한, 장수사진을 촬영한 어르신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드리는 동시에 지인들과의 순간을 남기는 추억까지 더해졌다.

어르신들은 “사진관과 행정복지센터에서 건강상담과 복지상담도 해주고 평소 장수사진을 선뜻 찍으러 가지 못하고 있었는데 무료로 찍을 수 있어 사진관과 동 직원분들에게 고맙다”며 마음을 전하기도 했다.

당진1동 방문복지팀은 앞으로도 매월 2회 이상 경로당 및 소외계층을 찾아 복지상담과 건강상담을 해주는 특화사업 “무엇이든 물어보세요”를 추진할 예정이며, 스튜디오 라르고에서도 주기적으로 어르신들의 장수사진을 촬영해 의미있는 나눔을 실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