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교육, 시나리오 작성, 현장 촬영, 영상 편집 및 제작.. 모두 경험

[당진신문] 당진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오는 9월 5일부터 9월 26일까지 미디어 제작에 관심이 있는 중학교 2학년부터 고등학교 2학년까지 청소년 10명을 대상으로 방송국 PD 진로체험『나는 PD다』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참여 희망자는 8월 20일까지 당진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를 참고해 신청하면 된다.

방송국 PD 진로체험 『나는 PD다』는 미디어 제작에 관심이 있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당진시대와 연계해 9월 5일과 9월 12일 2회기 실시한다.

이번 진로체험은 유튜브 영상 기획교육, 영상 촬영 실습 교육, 드론 촬영 실습 교육 등의 미디어 교육 및 교육 이후 팀 별 시나리오 작성, 현장 촬영의 활동을 통해 방송국 PD의 진로 체험을 경험해보고, 미디어 제작 기술을 습득하는 등 4차 산업혁명에 대두되는 미디어 콘텐츠를 직접 제작 할 수 있는 유익한 기회가 될 것이다.

특히 팀 별로 촬영한 영상물은 당진시대와 연계하여 편집 및 제작의 과정을 통해 유튜브와 SNS 등에 송출 및 배포될 예정으로 단순 체험의 기회에서 끝나는 것이 아닌 결과물을 참여 청소년 뿐 아니라 모두와 함께 공유 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