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신문] 당진초등학교(교장 송하종)는 7월 30일 당진시청, 당진교육청, 세이브더칠드런, 건축사무소 관계자 등을 초청하여 학교 놀이환경 개선사업에 대한 워크숍을 진행했다.

놀이환경 개선사업은 세이브더칠드런에서 추진하는 사업으로 공모를 통해 당진초등학교가 선정되었다.

학교 안에 놀이 공간과 놀이 시간의 확대는 아동의 행동, 정서발달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온다는 평가연구 결과에 근거하여 학교 놀이환경 개선사업 ‘잘 노는 우리 학교 만들기’로 추진되고 있다. 아동들이 친구들과 함께 놀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함으로써 우리나라 아동의 놀 권리가 보장되도록 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놀이 공간은 당진초등학교 아동참여단의 의견을 반영한 학교 놀이 공간 디자인이다. 학생의 시선에서 쉼과 놀이가 있는 공간을 생각하고 어른들이 생각지 못한 아이디어들이 반영되었다.

이번 워크숍은 학교 놀이환경개선 사업의 의미를 되새기고, 설계 과정에 학생, 교사, 학부모의 의견을 반영한 대상자 중심의 학교 놀이 공간 구현을 실현하는 밑거름이 되었다.

당진초등학교 교장 송하종은 “참석자 모두 학교 놀이환경 개선사업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좋은 의견을 나누었으며, 오늘 나온 의견을 반영하여 학생과 학부모 더 나아가 지역사회가 함께 할 수 있는 쉼과 놀이가 함께하는 새로운 공간이 탄생하기를 기대해 본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